sar : 장애 발생 시간대 서버 지표 분석 (어떤 프로세스가 높은지 조회 불가)
atop : 장애 발생 시간대 해당 프로세스 조회 가능
sar 로그 분석 방법
sar 커맨드 글 참고하여 장애 발생 시간 조회 및 지표 분석
or
sar 분석 툴 사용
10.100.100.72서버 접속 후 sar log파일 옮기고 커맨드 입력 : java -jar /root/kSar-5.0.6/kSar-5.0.6/kSar.jar -input 'file:///var/log/sa/sarXX' -outputPDF today.pdf
atop 로그 분석 방법
atop 커맨드 글 참고하여 장애 발생 시간 조회 및 프로세스 분석
sar atop 세팅
서버들에는 로그 수집 주기를 1분으로 권장
장애 났던 C1_HANA 서버 sar 수집 주기가 10분 주기로 설정되어있어 분석 불가